지역사회 건강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보 건 교 육

  • 01
    약관동의
  • 02
    정보입력
  • 03
    가입완료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의료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1. 이용자(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의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의료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D,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의료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의료원 소재지, 이메일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2. 의료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의료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의료원은 공공보건의료 교육서비스 및 자료를 제공합니다
  • 2. 고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3. 의료원 이용안내 및 의료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 정보 안내
  • 4. 의료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1. 의료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의료원은 전항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의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의료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의료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료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④ 입력한 비밀번호가 9자이상, 영문(대문자 포함)과 숫자 조합이 아닌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의료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정하여 의료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 1. 회원은 의료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의료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진행해야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의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③ 의료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④ 의료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⑤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⑥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의료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의료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 2. 의료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보건교육 신청 및 성립)

  • 1.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교육을 신청합니다.
    • ①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
    • ② 강의선택
    • ③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 2. 의료원은 제1항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기타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 1. 의료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②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③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 4. 의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5. 비밀번호는 영어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만 사용 가능하고 10자리 이상 32자 이내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 직전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할 수 없고, ID와 동일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동일한 문자(aaa) 또는 연속되는 숫자(123,987)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1. 의료원의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12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 기간)

의료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 기간으로 정합니다.

  • ①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삭제
    • - 대상 : 홈페이지에서 이용실적 없는 회원
    • - 이용실적 :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온라인 서비스의 사용 이력
    • - 정보처리 : 계정 및 관련된 모든 개인정보 삭제
    • - 관련법령 : 정보통신망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제13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의료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②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이용자의 권리)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의료원 또는 의료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 2. 이용자는 의료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의료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의료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의료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5조(상담서비스)

  • 1. 의료원은 상담을 위해서 커뮤니티상담을 진행합니다.
  • 2.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6조(의료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의료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시작

제17조(의료원의 의무)

  • 1. 의료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의료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의료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4. 의료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이용자는 의료원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권고에 따라 3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비밀번호 변경 시 직전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 2. 이용자는 제 10조 5항에 따른 비밀번호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9조(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② 의료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③ 의료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④ 의료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의료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의료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⑦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2.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의료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의료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의료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의료원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의료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경우에는 이메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3. 의료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의료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2. 의료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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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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